고대구로병원 비뇨의학과 문두건 교수가 글로벌 의학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와 히알루론산 필러를 활용한 음경확대술에 대해 총망라해서 기록한 『히알루론산 주입을 이용한 음경 확대술(Penile Augmentation with Injectable Hyaluronic Acid)』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본 저서에는 문 교수가 20년간의 수술 경험과 연구를 통해 축적해 온 히알루론산 필러를 활용한 음경확대술에 대한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음경확대술에 대해 크게 두 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음경 굵기 및 귀두 확대에 대해 해부학적 고려사항, 성공적인 시술을 위한 단계별 수술 접근법부터 다양한 합병증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음경 귀두 및 체부 확대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내용도 수록되어 있다. 이론 설명과 더불어 실제 증례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 등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문 교수는 필러를 이용한 음경귀두확대 개발자로 아시아태평양 성의학회 회장, 대한남성과학회장,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장, 대한생식의학회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장, 아시아음경수술학회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음경요도재건성형센터장 등을 맡고 있으며, 한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이자 세계적으로도 저명한 음경요도 재건성형 수술전문가이자 남성건강의학자로 손꼽히고 있다.
문두건 교수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식으로 시행되고 있는 음경확대술의 부작용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확대 효과를 안정적으로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을 널리 공유하고자 본 책을 출간했다"고 출간 의의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