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과 의료기기’라는 주제로 제19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를 오는 12월 7일(목) 오후2시부터 충북 오송 베스티안병원 7층 대강당에서 온라인(줌)과 동시 진행한다.
첫번째 발표는 ‘성형 AI기반 의료기기 사업전망’이라는 주제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허선영 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허 교수는 ‘챗GPT(ChatGPT)'가 쏘아올린 생성형 AI(Generative AI)’라는 화두에 맞춰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 또 정부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두번째 발표는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라는 주제로 미래아이티(주) AI 빅데이터 연구개발부 임성훈 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임성훈 이사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산업통상자원부 인공지능 분야 과제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기업 및 기관들에게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관련 노하우를 공유한다.
세번째 발표는 ‘우즈벡의 IT 현황과 AI전망’ 이라는 주제로 TUIT 이승직 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이승직 교수는 현재 타쉬켄트 정보통신대학교(Tashkent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ies)에서 인공지능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재)베스티안재단은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센터는 베스티안병원(오송)과 베스티안 서울병원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8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산학연병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