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이 지난 25일, 의료원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션·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션·비전 선포는 미래 환경 변화에 맞춰 국립중앙의료원의 공공의료 역할을 재정립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국가중심병원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새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는 기관의 설립 목적과 공공성에 바탕을 두고 전 직원 대상 공모 및 경영·행정 분야 전문가 자문을 거쳐 선정됐다.
국립중앙의료원의 새 미션은 ‘국민의 건강한 내일을 지키는 국가중심병원’, 비전은 ‘공공의료의 미래를 선도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수립했다. 미션과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핵심가치는 공공성, 혁신, 전문성, 신뢰, 리더십이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새로운 미션과 비전 아래 ▲감염병 대응 등 필수의료 강화 ▲지속가능한 공공의료체계 혁신 ▲보건의료 서비스 품질 및 안전성 제고 ▲국민 신뢰 기반 구축 등 국가중심병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선포식에서는 미션·비전 선포 및 설명에 이어 직원 공모 우수작 포상, 임직원 다짐 등이 진행됐다. 이날 임직원들은 사회 전반의 의료격차 해소와 차별 없는 의료 기회 보장 강화는 물론, 혁신과 전문성으로 모든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국가 공공의료의 미래를 선도하는 리더십으로 모범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국가 보건의료 정책을 이끄는 중심기관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서길준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이번 미션·비전 선포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국가중심병원으로서 우리원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국가적 책무를 분명히 한 약속”이라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함께 수립한 미션과 비전을 기반으로 핵심가치를 실천함으로써 ‘공공의료의 미래를 선도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국립중앙의료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