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사회, 효고현보험의협회 교류사업 개최

2025-09-09 10:37:56

“한일우호관, 3·1운동계단 등 대구 주요 명소 탐방”
“종합학술대회에서 연제 발표”


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민복기)는 9월 6일(토)부터 9월 7일(일) 양일간 효고현보험의협회와 국제학술대회 및 친선교류사업을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 종합학술대회에 참석해 효고현보험의협회 니시야마 히로야스 이사장의 효고현보험의협회의 성립배경과 역사, 의의에 대해 설명이 있은 후, 효고현보험의협회 미즈마 요시히로 국제부장의 ‘Point-of-Care Ultrasound in Resource-Limited Settings such as Home Medical Care and COVID-19 Outpatient Clinics’, 한다 노부오 부이사장의 ‘개원의와 주치의, What is GP/home doctor’, 사카구치 토모카즈 이사의 ‘프레일에서의 의과・치과 연계’를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회원들의 열띤 질의와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대구광역시의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공로장과 감사장을 전달했다.

아울러 한일우호관, 3·1운동계단, 계산성당, 이상화고택, 대구근대역사관, 적산가옥, 국채보상공원 등 대구 주요 역사·문화 명소를 둘러보았고, 경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병원시설을 견학했으며, 대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대구의료 시스템, 한일 우호 증진을 위한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일우호관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일본에서 귀화해 조선에 충성을 다한 김충선(사야가) 장군의 삶과 업적을 통해, 양국 간 역사 속 우호와 화해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충선 장군은 일본 출신이지만 조선으로 귀화한 뒤 조국을 위해 싸운 인물로, 그의 삶은 갈등을 넘어선 화해와 협력의 상징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상징성은 한일 간 평화와 상생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대구광역시의사회는 해외교류협력단(단장, 부회장 김경호)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교류 사업을 진행해 오고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효고현보험의협회에서 3명의 연자(미즈마 요시히로, 한다 노부오, 사카구치 토모카즈)가 죵합학술대회에 참석해 연제를 발표하며 한일 간 학술적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양 단체 간의 학술적 교류와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 교류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