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알콘, 당뇨병성 망막 치료제 계약

2006-07-26 05:01:00

FDA 허가 심사중인 경구용 ‘알잔트’ 공동 판촉키로

릴리와 알콘사는 미국 및 푸엘토리코에서 당뇨병성 안 질환 치료에 알잔트 (Arxxant)를 공동 판촉하기로 장기 계약에 서명하였다.
 
알잔트(ruboxistaurin mesylate)는 당뇨병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중간 및 중증 비 증식성 안 망막질환 치료에 경구약으로 실험 중에 있다. 알잔트는 현재 FDA 허가 심사 중에 있으며 FDA 허가가 나올 경우 공동 계약이 발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에 의하면 알콘사는 망막 전문 및 일반 안과 전문의에 대해 일차적인 판매책임을 지고 릴리는 내분비 전문의와 개업의를 상대로 판촉하기로 되어있다. 알잔트가 FDA 허가를 취득하게 되면 알콘사는 릴리 사에 단계별 및 마케팅 성공 지불금을 지불하고 알콘사는 제품 판매에서 수익을 얻는다.
 
릴리 사의 미국 당뇨 사업부 부사장인 바루치(Khoso Baluch)씨는 “이 공동 협력으로 안약 시장에서 가장 명성을 날리고 경험이 많은 동반자를 얻게 되었다. 알콘사는 안과 영역에서 판촉 노력을 선도하고 알잔트가 당뇨병성 망막 질환으로 시력 상실의 위험을 예방하는 경구 치료약물이라는 장점을 인식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평가하였다. (Pharmaceutical Business Review)
김윤영 기자(yunyoung.kim@medifonews.com)




김윤영 기자 help@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