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제약,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

2024-04-01 10:46:42

어린이 유산균



함소아제약이 어린이의 장 건강을 위한 신제품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는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어린이가 섭취했을 때의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와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YG는 함소아의 어린이 연령 세분화에 따라 맞춤 영양을 제안하는 ‘함스에이지(Ham’s Age)’의 W, Y, G, B, R 중 Y(옐로우, 24개월~4세), G(그린, 5~7세)를 의미하는 것으로,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는 24개월 이상 섭취를 권장한다.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과 함께 개발한 원료로서, 함소아만의 독점 배합인 ‘함소아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을 주원료로 담았다. 

함소아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Lacticaseibacillus rhamnosus), 균형 있는 장내 환경을 위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Lactobacillus acidophilus), 장 건강과 일상의 편안함을 위한 비피도박테리움 애니멀리스 락티스(Bifidobacterium animalis ssp. Lactis)를 포함한 3종의 유산균을 함유하며, 어린이 대상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감소, 복부 팽만감 감소, 배변 빈도 증가를 확인한 유산균이다. 해당 시험 결과를 포함한 연구논문은 저명한 SCIE급 국제 학술지에 발표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는 함소아만의 노하우를 담아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혼합추출농축분말을 부원료로 함유한다. 또한 새콤한 그릭요거트 맛 분말 제형으로, 팝핑캔디를 부원료로 함유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는 물론 아이들의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는 분말 그대로 하루에 한 포 또는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아이 유산균 선택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을 위해 어린이 대상의 연구와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그동안 아이에게 유산균을 먹여도 섭취하기 전과 후의 차이점을 느끼지 못해 새로운 유산균을 찾아 헤맸다면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YG’의 검증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고 정착하시길 바란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24개월 미만 영유아와 8세 이상 어린이와 청소년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사이언스 코어 유산균 시리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 medifonews@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6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