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치료제 아조비 국내 출시 4주년 기념 사내행사 성료

2025-10-30 09:39:23

아조비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임직원의 건강 인식 증진


㈜한독테바(대표 안희경)는 10월 23일 본사 한독 빌딩 회의실에서 자사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행사는 ‘Together 4 AJOVY’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아조비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임직원의 건강 인식 증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일산백병원 신경과 박홍균 교수를 초청해 ‘편두통과 웰빙’을 주제로 특별 강연이 마련됐다. 강의는 편두통 원인과 증상, 진단기준, 환자들의 이야기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됐다.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만 나타나는 두통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지만,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고 구역과 구토 증상 및 빛과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특징적인 두통을 의미한다. 편두통은 중등도 이상의 강도를 보이기 때문에 편두통 환자의 80% 정도가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편두통 예방 적응증으로 허가받은 아조비는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CGRP) 리간드를 표적으로 하는 단일클론 항체 약물로, 항-CGRP 편두통 예방 치료제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분기별 및 월별 간격으로 투여할 수 있게 승인된 제제이다. 글로벌 3상 임상에서 아조비는 삽화성 및 만성 편두통 환자 모두에게서 위약 대비 월간 편두통 발생 일수를 유의하게 감소시켰으며, 기존 예방 치료에 실패한 환자에서도 일관된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한독테바 안희경 대표는 “편두통은 단순한 두통을 넘어 피로, 소화불량, 집중력 저하, 뒷목 불편, 기분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따라서 예방적 접근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조비는 국내 출시 이후 지난 4년간 편두통 예방 효과와 안전성을 지속 입증해 왔다.”라며, “한독테바는 앞으로도 학계 및 의료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더 이상 통증에 얽매이지 않는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독테바는 아조비 출시 4주년을 기념해,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전문의 대상 아조비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 의료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신 의학 지견을 나누고 임상현장의 발전을 모색하는 동시에 편두통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하는 한독테바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