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파브리병치료제 ‘파바갈’, 대만 유젯(Yu-Jet)사와 공급계약 체결

2024-03-28 10:06:47

작년 러시아 첫 수출에 이어, 아시아 주요국 대만으로 두번째 진출국 확정


이수앱지스는 지난 27일, 대만 희귀질환 전문회사인 유젯(Yu-Jet)사와 파브리병치료제 ‘파바갈’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수앱지스의 파바갈은 작년 하반기 러시아 첫 수출을 개시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파바갈의 두번째 진출국으로 아시아 주요국인 대만을 확정하며 추가 해외 공략에 나섰다. 이번 계약은 유젯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만 내 파바갈 현지 임상과 품목허가를 완료하고, 제품 공급을 개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계약 기간은 10년으로 현지 임상 비용과 품목 승인은 유젯사가 담당한다. 

대만의 유젯사는 윌슨병 및 요소회로이상증 치료제 등 희귀질환치료제를 전문적으로 판매 중인 회사로 금번 파바갈 사업을 위해 작년부터 이수앱지스와 논의를 지속해 왔다. 유젯사는 ‘모든 희귀질환 환자는 가능한 가장 좋은 치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모토하에 대만 내 희귀의약품 공급에 전념하고 있다. 

유젯사가 파악한 대만 파브리병 시장은 약 1,000억원 규모로, 환자 수도 국내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바갈이 먼저 진출한 러시아보다도 시장 잠재력이 훨씬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수앱지스의 황엽 대표는 “당사가 23주년을 맞이하는 창립기념일에 파바갈의 대만 진출 쾌보를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젯사는 다양한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회사로 당사와 교집합이 많은 회사”라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 주요국 중의 하나인 대만 진출을 레퍼런스로 향후 파바갈 공략 지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만 유젯사의 제프 챈(Jeff Chen) 대표 역시 “금년은 파바갈의 한국 품목허가 10주년이 되는 해로 아는데, 당사 역시 설립 10주년을 맞아 성장의 중요한 분기점에 있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파바갈의 대만 내 조기 정착과 빠른 성장을 동시에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6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