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영종도 3000평 규모 물류센터 오픈

2023-06-07 09:01:31

자동화 및 디지털화, 콜드체인 시스템 도입 등으로 최적의 물류 서비스 제공 기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 이하 써모 피셔, 대표 석수진)은 6월 7일, 국내 물류서비스 통합 운영을 위해 인천 영종도에 물류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전용 면적 약 3천 평으로 기존 장지 물류센터 대비 3배가량 넓어진 규모의 새로운 영종 물류센터는 국내 고객들을 위한 물류 허브로서, 생명과학을 비롯한 분석 장비, 진단 및 의약품 개발 및 실험실 관련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제품을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영종 물류센터는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들이 모여 있는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및 인천국제공항과도 가까워 고객과의 지리적 접근성을 개선,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써모 피셔는 장지 물류센터를 비롯 전국의 소규모 물류센터를 영종 물류센터 한 곳으로 통합시켜 더욱 수월하게 물류 운영을 관리하게 된다. 아울러 지난해 오픈한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및 임상 서비스 사이트와 한곳에 위치해 고객 만족도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의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종 물류센터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에 대한 엄격한 품질 관리가 가능하며, 항온, 항습, 냉장, 냉동 등 제품의 적정 보관 온도에 맞는 다양한 첨단 온도 조절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물류 서비스에 자동화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이 실시간으로 물류 정보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연내 취득을 목표로 엄격한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 인증도 추진 중에 있다.

직원들에게는 보다 유연하고 개방적인 근무환경이 조성될 예정으로 더 넓은 공간으로 확장하는 만큼 보행로 및 장비 통로를 완벽히 분리해 보다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한편, 영종 물류센터가 위치한 영종 아레나스 건물은 친환경 설비를 갖춰 미국 LEED 인증을 받았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써모 피셔 한국 비즈니스는 지난 몇 년간 크게 성장했고, 폭넓은 영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만큼 고객들의 요구도 다양하고 그 수요도 최근 급격히 증가했다. 새로운 영종 물류센터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효율적인 물류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ESG 경영 행보에 따른 안전한 근무환경을 비롯한 자동화 및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한 영종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앞으로 한국 과학 연구 및 응용 분야의 발전을 더욱 가속화하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6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