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제넥스,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 론칭…B2C 시장 본격 진출

2025-09-17 10:30:18

에스오디·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갈락토올리고 등 주력 3종 리뉴얼 출시

HLB제넥스가 건강식품 부문을 전면 재정비하며 B2C(Business to Consumer·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LB제넥스는 ‘내 몸의 스위치를 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SODyON)을 론칭하고 기존 건강식품군 가운데 주력 제품인 에스오디(SOD),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등 3종을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디온’은 우리 몸의 가장 강력한 항산화 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를 깨우자(ON)’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다. HLB제넥스의 주요 건강식품 원료인 ‘세계 최초의 미생물 유래 SOD’가 가진 상징성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HLB제넥스는 올해 '2025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효소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제품은 소디온 에스오디,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등 3종으로 제품명·성분·패키징 전반을 새롭게 개선했다.

대표 제품인 소디온 에스오디는 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패키징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리뉴얼된 제품 모두 박스 포장재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가 인증한 친환경 종이를 사용했으며, 프린트 잉크 또한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적용해 환경친화적 패키징을 구현했다.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포자 유익균 3종+프리바이오틱스 3종’ 구성에 유산균을 추가해 장 환경 개선 효과를 높였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는 기존 성분에 프락토올리고당을 더해 ‘유산균 먹이’로서의 역할을 강화했다.

HLB제넥스는 하반기 중 기존 제품인 ‘비우자’와 ‘나토엔자임’도 순차적으로 리뉴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비우자는 식물성 식이섬유 4200mg이 함유된 장건강 젤리 제품으로, 배변활동 개선 및 식후 혈당 억제에도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와 함께 신제품 출시도 병행할 방침이다.

김의중 HLB제넥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기능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B2B뿐 아니라 B2C 부문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