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그룹이 그동안 축적해온 신약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플랫폼을 공식 출범하며 국내 유망 바이오기업들과의 협력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HLB그룹은 그룹 최초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인 2025 HLB NEW WAVE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앞서 그룹은 혁신 아이디어와 협력 파트너를 찾기 위한 전용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모집 분야는 △신규 모달리티 및 플랫폼(유전자 치료제를 포함한 차세대 치료 기술, 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등), △난치성 암질환(Best-in-class 및 First-in-class 후보물질, 비임상 독성시험 자료 확보 물질 등), △신경질환·자가면역질환(혁신적 기전의 치료제, in vivo 효능 검증 완료 물질 등), △리보세라닙 병용 가능 모달리티·플랫폼(단독 약효가 검증되고 병용 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물질)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13일까지 HLB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www.hlbopenideas.com)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후 1·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11월 말 ‘제1회 HLB PITCH DAY’가 열리게 된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자금 지원 기회와 함께 HLB그룹의 역량을 활용한 다각도의 지원이 제공된다.
비임상 차원에서는 전주기 컨설팅과 비임상 시험 평가에 대한 연구비 일부 지원이 제공되며, 연구개발(R&D) 차원에서는 공동개발과 보유 플랫폼의 개념검증(POC) 기회는 물론, HLB그룹 내 파이프라인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있는 연구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HLB 기술자문위원회(외부 전문가 포함)의 전문성 지원과 글로벌 컨퍼런스·포럼·파트너링 행사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되며, 필요 시 연구 공간과 장비, 사무공간 등 인프라 지원까지 이뤄져 선정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연구개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 협력이 뒷받침된다.
한용해 HLB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2025 HLB NEW WAVE는 HLB그룹 바이오 생태계인 HBS(HLB Bio eco-System)를 외부로 확장하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유망 바이오기업들과 함께 혁신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글로벌 신약개발의 가능성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