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금년을 연구자중심의 R&D사업을 펼쳐가는 원년의 해로 정하고 오는 24일 연세의료원(신촌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보건의료기술연구자 및 관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연구자 불편Zero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연구자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한 R&D고객관리 20대 추진과제 실적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실적보고에서는 과제선정부터 마무리까지 발생하는 연구자의 모든 민원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과제별 책임 전담자 운영, 행정 편의적인 민원업무처리 예방과 연구자가 예측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민원업무 처리시한 마련, 과제협약서류 간소화 및 연구비 20% 선지급 등 관리제도 개선사항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서 연구자의 입장에서 연구비관리시스템의 실제화면을 단계별로 구현하면서 진행하는 연구비카드제도 설명과 마지막으로 알기 쉬운 연구비 사용안내 책자를 통한 올바른 연구비 사용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설명회는 보건의료기술 R&D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자 및 연구비 관리 담당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기술연구사업관리본부 홈페이지(www.hpeb.re.kr) 또는 진흥원 연구관리지원팀(02-2194-73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
2006-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