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우수 바이오기술의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기술사업화 설명회’를 18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 및 벤처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생명공학, 의료공학, 식품, 화장품 분야의 총 17개 기술에 대한 기술평가와 파트너링으로 진행된다.
이 기술들은 금년도 상반기동안 진흥원에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를 신청한 기술 중 1단계 평가를 통과한 바 있다.
기술평가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이루어진 평가단이 기술별로 기술성 및 사업성 평가를 시행할 계획이며, 평가 보고서는 향후 진흥원 보건산업기술이전센터 홈페이지(http://technomart.khidi.or. kr )를 통해 공개, 관심 있는 이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분야별 기술평가 후에는 관심기업 및 투자자가 해당기술 개발자를 1:1로 만날 수 있는 파트너링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용흥 원장은 “이러한 기술사업화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 대학 및 벤처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들에 대해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 지원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 www.khidi .or. kr, http::// technomart.khidi.or.kr)에서 발표기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회사명/소속/직위/연락처/관심기술”을 기재해 이메일(technomart@khidi.or.kr)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