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과 일동후디스가 우먼타임스가 주최하는 ‘2006 여성사랑 베스트기업인상’과 ‘2006 여성사랑 베스트기업대상’을 나란히 수상했다.
‘여성사랑 베스트 기업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여성소비자의 의견을 반영, 검증된 최고의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신뢰와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 올바른 기업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제정돼, 매년 기업인 1명과 부문별 베스트기업들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베스트기업대상은 20세 이상의 전국 여성 소비자 2만 39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여성계 중진 인사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위원장 조배숙 국회의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일동후디스는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분유 업계 최초로 셋째 자녀를 출산하는 여성에게 1년 동안 분유 전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추진, 지난 6월 시행된 이래 약 5000여 명의 여성들이 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지원을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온 일동후디스는, 지난 2004년 소아과개원의협의회와 공동으로 저소득 계층을 위한 무료 진료를 펼치는 동시에 전국 보육원 시설 등에 1억 5000만원 상당의 분유를 지원했다.
이어 2005년도에는 북한 어린이에게 1억원 상당의 분유를 기부했으며, 최근에는 저소득층 어린이집에 성장발육 균형영양식 ‘하이키드’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금기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생산함은 물론,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juny@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