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대표 장안수)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지난 2004년 개설한 의사전용 포털사이트 HMP(www.hmphanmi.co.kr)가 최근 새로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새로 선보인 서비스 중 대표적인 것은 3차원 해부도, 폰영어서비스, UCC클럽, SMS무료 문자전송서비스 등 4가지다.
3차원 해부도는 인체의 장기 및 신체 구석구석을 3차원 형태로 입체적으로 제공해, 진료를 받고 있는 환자에게 설명하거나 학회 논문 자료 작업 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종로 폰 어학원과 제휴해 4월 말에 정식 개설될 ‘폰영어서비스’는 성인 과정 뿐 아니라 영유아 과정,청소년 과정 등 다양한 등급의 강좌가 정상가격의 70%선에 제공될 계획이다.
현재 전화영어 무료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이벤트 기간 신청자 전원에게는 원어민과 1회 전화영어 무료테스트 기회를, 응모자 30명에게는 ‘폰영어서비스’ 무료수강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약물검색서비스의 경우 킴스온라인으로 변경, 킴스온라인 유료 회원들만 쓸 수 있는 서비스까지 HMP 회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HMP 회원인 의사가 한미약품 영업사원에게 문자를 보낼 경우 SMS 문자가 무제한 무료로 제공되는 ‘SMS 서비스’도 개설됐다.
이와 함께 골프,여행에 관심 있는 의사들을 위한 동영상 커뮤니티 UCC 클럽도 새로 선보였다.
회사측은 “HMP는 매달 10 여 개씩의 새로운 이벤트들을 준비해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의사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들을 찾고 개발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juny@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