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이금기)은 화학섬유, 화학흡수체를 쓰지 않은 천연 로하스 생리대브랜드 ‘나트라케어’의 새로운 TV-CM을 제작, 27일부터 방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CM에는 톱 탤런트 김정은씨가 등장, "여자의 그날은 왜 힘겨울까요? 혹시 생리대 때문은 아닐까요?”라는 물음을 던지며 기존 생리대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이어“바꾸세요, 내 몸에 닿는 건데”라는 멘트와 함께 화학성분을 배제한 천연 생리대 나트라케어의 우위성을 강조한다.
이번 CM에서 김정은씨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커리어우먼으로 등장해 나트라케어의 고급스런 이미지와 친환경 천연성분 제품의 이미지를 잘 살렸다.
나트라케어의 광고를 기획한 유니기획(대표 이정치) 관계자는 “기존 생리대의 화학성분과 화학흡수체가 여성의 냄새, 가려움 등 생리트러블의 원인이 된다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했다.
일동제약의 로하스 생리대 나트라케어는 천연펄프 생리대와 유기농 탐폰 등 천연소재만을 사용, 여성의 건강과 편리성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고분자 흡수체, 염소계 표백처리, 인공 향, 인공색소, 유전자 변형 원료 등의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최근 나트라케어는 생리대로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로하스인증’(한국표준협회)을 받아, 여성의 건강과 미래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으로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