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출범, 석수진 대표 취임

합병후 사명변경과 관계없이 기존의 공급 채널 그대로 유지

세계 최대 시약사 인비트로젠과 생명공학 기기 분야 1위 글로벌 기업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가 합병한 글로벌 생명공학기업 라이프 테크놀로지스(Life Technologies)의 한국지사가 출범하며 석수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는 생명공학관련 전반의 시약을 제공하는 인비트로젠(Invitrogen)이 2008년 생명공학 및 의학분야 내 분자생물학 관련 장비들을 제공하는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Applied Biosystems)사를 합병하면서 설립된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3년 전, 두 회사의 합병 이후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사명을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 코리아로 유지하다가 16일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로 법인명을 변경, 공식 출범했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출범은 우리나라 생명공학분야와 의약분야에 고품질의 폭넓은 장비와 시약이 토털 솔루션으로 공급 가능해졌음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출범과 함께 취임한 석수진 대표이사는 “정부의 ‘바이오비전 2016’ 생명공학 육성정책에 힘입어 우리나라의 생명공학 기술과 시장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국내 유저의 니즈를 반영해 첨단의 전문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며 “최고 수준의 세계적인 두 생명공학 기업이 단일화된 라이프 테크놀로지스의 기술이 복잡한 생명과학적 난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수진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의약, 생명과학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있다. 특히 위기관리 능력이 뛰어나 전 한국 애보트 당뇨사업부 사장 재직 시 탁월한 경영성과를 낸 인물로 업계에 알려져 있다.

한편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기존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 코리아의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기존 브랜드 채널을 통하여 대리점들과의 안정적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Life Technologies) http://www.lifetechnologies.com/라이프 테크놀로지스(Life Technologies)는 생명공학분야의 시약과 장비를 제공하는 기업 인비트로젠(Invitrogen)사와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Applied Biosystems)사가 합병해 출범한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전 세계 11,000여명의 직원이 160여 나라에 50,000여 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약 4,000여 개의 특허와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라이프 테크놀로지스 코리아(Life Technologies Korea LLC.) 2000년 국내에 설립된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 코리아가 인비트로젠과의 합병 후 2012년 사명변경한 세계적인 생명공학 기업이다. 생명공학분야와 의약분야에 고품질의 폭넓은 장비와 시약을 토털 솔루션으로 공급한다.

신종플루를 확인•검증하는 기기와 시약, DNA 분리 키트 및 장비, 아이온 토렌트(Ion Torrent)라는 차세대 시퀀싱 장비(Next Generation Sequencer)를 개발했으며, 국내 시퀀싱 장비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운영하는 ‘이동식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에 식중독 유발 박테리아 검출 기기인 실시간 유전자분석장비(Real-Time PCR)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