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포토뉴스

인하대병원-인천공항세관 장봉도 ‘사랑나눔 봉사활동’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은 인천공항세관(세관장 김도열)과 함께 지난 18일 장봉혜림원(인천시 옹진군 장봉도 소재)을 찾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인하대병원은 안과 오중협 교수 등 6명의 봉사단원을 지원하여 장봉혜림원에서 생활중인 정신지체장애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안과진료 및 검진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진료환자 중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선정하여 인하대병원에서 무료수술을 계획하여, 단순히 현장에서 진행하는 의료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의료혜택을 주고자 한다.

또한 인천공항세관은 세관의 각 동호회원들 20여명이 참석하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특히 네일아트 서비스, 선반과 수납함 만들기, 빵 굽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생필품과 후원금을 전달하며 큰 감동을 선물했다.



박승림 병원장은 “인하대병원과 인천공항세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본원의 정신건강분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사회공헌활동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중이다” 라며 “일회성에 그치는 의료봉사가 아닌 지속적이고 의미있는 혜택을 전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자 상호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는 지난 6월 19일 실시한 인하대병원과 인천공항세관의 사회공헌공동실천 업무협약에 의거 진행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