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동남권 기술이전조직협의회와 공동으로 내달 2일 서울 코엑스 장보고홀 331호에서 ‘바이오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공대, 부산대, 부경대, 동아대, 인제대 등이 보유한 우수 바이오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상도 및 부산 지역의 대학TLO 및 포항테크노파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바이오 기술을 국내 제약 및 바이오 기업에게 소개하고, 희망기술에 대해서는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기술은 의약품, 식품, 생명공학 등의 유망한 기술로, 미백 효과 및 피부보호기능을 갖는 신규 조성물, 신경계 질환 치료용 승마 추출물 제조기술, 항고혈압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조성물 제조기술 등이다.
또 해충 방제용 생물살충제 제조기술, 스트레스 저항성 식물체 재조합 기술, 식물병 저항성 벼 형질전환 기술, BCRP 변이 유전자 검출 기술, 염색색소 처리기술, 어유의 이취 제거기술 등도 발표될 계획이다.
이용흥 원장은 “동남권 바이오분야 기술이전 설명회를 계기로 중부권, 서남권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각 지역 TLO 및 RTTC를 대상으로 권역별 우수기술의 사업화 지원을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장에서는 기술발표와 더불어 기술보유자와 1:1 미팅을 통해 협력방안도 모색할 수 있다.
참가문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약산업단 벤처․기술사업화팀(02-2194-7352/7350)으로 하면 된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