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가 주최하고 (주)네오엑스포가 주관하는 ‘개원정보박람회2004(MDEX2004)’가 오는 12월 12일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올해로 제5회를 맞고 있는 개원정보박람회 2004는 55개업체와 150부스 규모로 박람회 열릴 예정이다.
박람회는 의료장비관, 개원입지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으로 구분하여 전시관을 구성하여 참관자가 참가업체들의 정보를 비교하며 볼 수 있게 하였다.
또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개원을 생각하는 공중보건의(의과, 치과) 및 매년 5천여 개원예정자와, 2천여명의 개원이나 이전을 준비하는 봉직의, 군의관들에게 중요한 정보교류 및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제적인 개원마인드를 열어줄 수준 높은 컨퍼런스를 의과임상컨퍼런스, 치과임상컨퍼런스, 개원경영컨퍼런스로 나누어 개최한다.
특히, 개원정보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설문조사에서 과반수 이상이 병원수련, 보건소 등의 공직진출보다는 개원을 생각하고 있으며, 개원에 대한 전문적인 경영능력 욕구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부응하여, 개원경영컨퍼런스에서는 많은 참관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상에서 ‘개원정보박람회2004(MDEX 2004)' 공식홈페이지 (www.mdex.or.kr )를 통해 전시회 관람 및 세미나 사전등록을 하고, 설문조사에 응모해 주시는 참관객들에게는 행운의 열쇠 10돈,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의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해야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박지은 기자 (jieun.park@medifonews.com)
200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