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최근 영국·프랑스·독일 등 유럽 주요 지역의 보건의료산업동향을 소개한 ‘유럽 보건의료산업 동향 연보’를 발간했다.
이번 연보는 진흥원 유럽지소 ‘KHIDI-Europe’에서 지난 2006년 한해동안 매달 제공했던 월간동향을 한 데 모은 것이다.
연보에는 유럽 보건의료산업의 시장 및 정책 동향 뿐만 아니라, 유럽 전지역에서 개최된 전시회, 학회 등 보건산업 관련 행사들도 월별로 자세하게 정리돼 있다.
이번에 발간된 ‘유럽 보건의료산업동향 연보’는 홈페이지(www.khidi.or.kr )에서 볼 수 있으며, 올해 월간동향은 종전대로 뉴스레터를 통해 보건산업체 관련 종사자에게 계속해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용흥 원장은 “유럽지소에서 수집한 유용한 정보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진출에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유럽지소는 보건산업체의 수출 및 해외진출에 최대 애로사항인 인허가·특허에 초점을 맞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보건산업체의 유럽진출을 지원하고 유럽 보건산업 정보를 수집, 제공하기 위해 2001년에 개소한 진흥원 유럽지소 'KHIDI-Europe'은 영국의 스코틀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김삼량 지소장이 활동하고 있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