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일동후디스, 업계최초 7년 연속수상

제 11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제 11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유아식 부문에서 프리미엄 청정분유인 ‘후디스 산양분유’로 7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17일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등의 후원으로 실시된 2008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사회·경제적 공헌뿐 아니라 고객만족을 통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환경경영을 실천하여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주 소비층인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인정받는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38년간 오직 친환경 유아식으로 평생 건강에 기여한다는 신념 하나로 좋은 유아식 만들기에 매진해온 일동후디스의 의지가 또 한 번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우리 아기들을 위한 가장 정직하고 바른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좋은기업 대상의 수상에 계기가 된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는 세계적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농약, 인공사료, 항생제, 성장호르몬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사계절 자연방목 산양유로 바로 만들어 농약, 다이옥신,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의 걱정이 없어 아기의 미래건강을 위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특히, 모유에 가장 가까운 단백질·지방 구성으로 소화가 잘되고 알레르기, 아토피 염려가 적으며, 탈지하지 않은 산양원유를 그대로 사용하여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발육부진, 장기능 미숙, 알레르기, 아토피가 염려되는 아기에게 좋은 분유로 사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산양분유’와 ‘트루맘 뉴클래스 퀸’이 국내 유아식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안전한 제품이라는 믿음을 얻었으며,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식품안전경영대상’ 과 ‘친환경 기업대상’을 수상받은 바 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출시된 일동후디스의 유제품 ‘후디스 청정저온 살균우유’가 2008년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으로 선정됨에 따라 로하스 전문기업으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