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청소년 건강정보전문사이트 ‘쥬니어건강iN’ 을 19일 개시한다.
공단은 청소년기에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여 청소년의 건강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쥬니어건강iN’을 개발하게 됐다.
최근 청소년 건강행태조사 ‘질병관리본부 2007조사’에 의하면 우리 청소년들은 과도한 학습과 경쟁으로 스트레스가 높고 비만이 증가하는 등 건강행태 수준이 매우 나쁜 것으로 나타났다.
‘쥬니어건강iN’의 주요콘텐츠는 ‘질병ㆍ흡연ㆍ영양ㆍ치아건강ㆍ정신건강ㆍ자가진단프로그램․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담았다. 특히 청소년이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건강콘텐츠를 ‘만화ㆍ플래시ㆍ동영상ㆍ퀴즈 형태’로 비주얼하고 생동감 있게 구현하였다.
한편 ´09년부터 ‘학교에서 보건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토록 학교보건법이 개정되어 ‘쥬니어건강iN’을 통해 질병의 치료와 예방, 흡연ㆍ음주의 예방, 성교육 등에 대한 건강정보를 학교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 공단은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 건강문제에 대한 평생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