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이 25일부터 녹생건강-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걷기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25일 서울 여의도공원 및 수원 장안공원 등 5개 지역본부에서 건강걷기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으로 실시한다.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은 당일 행사장에 나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보공단은 녹색건강,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녹색건강실천단’발대식을 거행했다. 이번 발대식은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이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환경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건강체험관 운영을 통해 건강상담은 물론 기초건강측정 및 상담, 건강정보를 무료 제공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유도와 현대인들의 만성질환인 생활습관병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공단 측은 밝혔다.
건강 체험관에서는 혈압, 체성분, 골밀도, 당뇨측정, 금연, 절주체험관 등 다양한 건강 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아울러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 및 훌라후프대회, 줄넘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자전거, 건강용품 등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또한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특히,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여의도공원에서는 공단의 홍보대사 임현식(연기자), 조수빈(KBS 아나운서)의 사인회와 시민과 함께하는 걷기대회에 동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