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25일, 협회 대강당에서 올해 신규 배출된 한의사 신입회원들을 대상으로 ‘2011년도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 생명보호와 건강증진이라는 한의사로서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회원들을 격려하고, 대한한의사협회에 대한 신뢰 및 회원간의 결속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김정곤 회장이 ‘한의계 현황과 한의사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김경호 보험이사가 ‘알아두어야 할 한방건강보험 정보’를, 정채빈 의무(사회참여)이사가 ‘대한한의사협회 소개 및 한의원 관리’를 내용으로 강의했다.
또한, 한의학박사 이재성 원장(전 MBC 라디오 동의보감 진행자)이 ‘성공적인 한의원 경영전략’을 주제로 개원 시 필요한 정보 및 주의해야 할 사항을 소개했으며, 경희대 댄스동아리 ‘R-flow’의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은 “신규로 한의사면허를 취득한 회원 여러분들께 한의사로서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협회의 당연한 책무”라며 “향후에도 신입회원은 물론 모든 회원분들에게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고 소개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협회에서는 회원 여러분들께 단순히 정보와 자료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각종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한방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등을 통해 한의사로서 소신있게 진료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한의사협회에서는 신입회원이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각 부서별로 정리하여 취합한 ‘2011년 신규회원 안내 및 이용자료’ CD를 전국 11개 한의과대학 졸업준비위원회를 통해 이미 배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