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인터넷을 통해 원서 접수에서부터 합격여부까지 채용 절차를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하는 우수인재 채용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우수인재채용시스템은 응시자가 채용관련 서류 및 접수료를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용진행절차와 합격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정규직 특별채용과 함께 수시 채용이 많은 심사관, 연구위원 등 비정규직 채용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인재상, 인사제도, 채용분야, 채용방법 및 식약청의 직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 시스템이 그동안 지원자가 식약청을 직접 방문해 모든 자료를 종이로 제출하던 것을 웹기반으로 전격 전환한 것”이라며 “지난해 선발된 신규 채용자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추진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수인재채용시스템 운영으로 원거리 지원에 따른 응시자의 불편을 감소하고 입사지원자 선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식약청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약청은 지난 5월 말 진행된 2011년도 정규직 특별채용 시 이번 시스템을 시범운영해, 1,411명이 접수·완료했으며, 이달 22일부터는 비정규직 채용에도 본격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