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인터뷰

“더 넓은 미래를 향한 힘찬 출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립 12주년 기념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창립 12주년을 맞아 지난 6월29일 심사평가원 강당에서 200여명의 내․외빈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강윤구 원장은 기념사에서 “심사평가원이 국민건강을 선도하는 핵심기관으로 정착하기까지 투철한 신념과 열정으로 함께한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그 간의 업적에 감사를 표한다”며 “심사평가원의 성과와 업적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며, 더불어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보건의료 환경의 격변의 시기에 건강보험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표연동관리제, 포괄수가제 확대, 약가인하 등 추진을 통한 보건의료비용의 지출합리화, DUR 체계 활성화, 각종 암 수술 사망률 공개 등을 통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 의료서비스 정보제공 체계 확립 등의 과제를 적극 추진함으로서 이뤄질 수 있다”며 “명확한 방향성과 목표의식을 갖고 올바른 논리와 전문성을 겸비한 핵심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선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신뢰받는 국민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투명경영을 확립하고, 요양기관 및 국민과 동반성장의 철학을 확대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건강보험과 심사평가원의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치과협회 등 37개 기관 및 개인에게 감사패를, DUR관리실 안재영 과장 등 35명 직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고객지원실 임정희 과장 등 59명 직원에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창립 12주년을 맞아 지난달 27~28일 양일에 걸쳐 독거노인 사랑잇기·안심콜 서비스 대상자 51명에게 생필품을 전달,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