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추석을 계기로 오는 12일(목) ‘생활 속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알랑가몰라‘ 정책만화를 선보였다.
정책만화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복지부 뉴스레터를 통해 도움이 되는 복지정보를 소개하는 ‘알랑가몰라’ 총 27편 중 생애주기별 관심도 높은 정책 9편을 선별하여 제작되었다.
9편 중 3편은 지난 8월 ‘알랑가몰라 체험우수사연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4,800여 공모작 중 최우수작을 만화로 재구성하는 등 실제 사례담을 반영하여 현실감을 더했다.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만화 회차별로 관련 정책 개요(대상, 혜택, 신청방법, 문의 등)를 함께 수록하였으며, 가을철 발열성 질환 및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 추석연휴 기간 필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만화에 수록된 보건복지 정책은 치석제거 및 부분틀니 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 서비스 고운맘카드, 긴급복지지원제도, 복지로, 가사 간병도우미 서비스, 예방접종지원,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자연장 등이다.
‘생활 속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알랑가몰라‘ 만화책은 추석 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역사, 읍·면·동 주민센터,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 비치되며, 웹툰으로 제작되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알랑가몰라 웹툰코너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아울러 9월 12일부터 27일까지 만화 속에 숨겨진 10개의 구슬글자를 연결하여 문장을 완성시키는 알랑가몰라 ‘숨은 글자찾기’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