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제약/바이오

GSK, 직원교육 프로그램 통해 ‘인재양성’

독서아카데미·미니MBA등 인재 육성에 적극 모색

글락소스미스클라인(대표 김진호)이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잇달아 실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GSK는 최근 ‘독서 아카데미’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신청자를 모집했다. 이 프로그램은 인재육성전략에 따라 직원들에게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직내 학습문화 형성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100명의 직원이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 계발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1개의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매월 1권씩의 책을 읽고 리포트를 작성해 제출하면 분야별 지도 교수의 첨삭과 평가를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의 수료기준은 3개월 리포트 평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1회라도 리포트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 기한을 넘기면 미수료 된다.
 
GSK는 또한 독서 아카데미 프로그램 외에도 직원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미니MBA 코스는 직원들의 자기 계발은 물론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예비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50명의 직원이 온라인 학습과 경영관련 특강 교육에 참여했다.
 
미니MBA는 관심과 열의는 있으나 시간 및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MBA공부를 망설였던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예비 팀장 후보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PMLC(Playing Manager Leadership Course) 교육은 작년 11월부터 예비 팀장 후보 60여명이 세 차례의 합숙 교육을 통해 조직의 비전과 목표를 조직원들에게 전파하고 협력과 신뢰를 이끌어 내는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PMLC는 또한 자신의 리더십 유형을 진단하고 조직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코칭 스킬을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해 예비 팀장 후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 외 팀장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TMLC(Team Manager Leadership Course)등 직급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GSK 유삼동 인사담당 전무는 “다양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들이 장기적인 계획아래 진행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직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에 참여해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hjkang@medifonews.com)
2005-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