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노만희, 이하 대개협)는 오는 10월25(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 3·4층에서 제16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의학정보를 비롯한 주요 의료현안 관련 정책 등 다채로운 강의를 마련하여 개원가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대개협 제16차 추계학술대회는 A~D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의료정책 분야는 물론 경영난 해소를 위한 미용·성형 등 비급여 진료영역 강의도 별도로 마련했다.
또한 각과개원의협의회로 구성된 대개협은 전문과목별 특성을 중요시 하면서도, 과목을 막론하고 개원회원들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통합적 강의를 구성하고자 △환자의 실손 보험 어디까지 협조해야 하나, 그 비용 청구는?, △의료사고 이후 단계적 대처방안, △의료광고 심의대상, 어디까지 허용되나 등의 공통주제 강의를 마련했다.
더불어 △광노화, △RF와 마그네틱을 이용한 피부비만요법 등 미용·성형 △병원 매출 20% 급성장시키는 상담기법, △개원의의 미디어 활용법, △개원가에서 적합한 항혈소판제의 선택, △새로운 복합비만 치료약물 등 개원가가 경영방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들도 준비했다.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을 원하는 회원은 △대개협 홈페이지(www.koreadoctors.org), △전화 : 070-7443-8434, △팩스 : 0505-587-9265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노만희 대개협 회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개원가의 경영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의학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추계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서 우리 개원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