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수도병원(병원장 유근영)은 지난 7일 병원 간호장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간호장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의사소통 체계를 활성화하고 군 책임운영 기관장 중심의 조직원 일체감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간호장교로서 계급별과 신분별로 병동에서 겪는 각종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병원발전을 위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제시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의사소통 간담회는 지난 7월 정형외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간호장교 간담회에서는 ▴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를 위한 응급실 전담인력 확대와 ▴ 군 외상센터 건립에 대비한 인력교육, ▴ 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심폐소생술) 모의 훈련 진행, ▴ 보다 안정적인 효과적인 수술환자 관리 등에 대해 토의하고 근무 간 애로사항등과 나름대로의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근영 병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병원 내 간호장교들의 당면한 각종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열린 의사소통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서,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나감으로써 군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병원을 만드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