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가 정복희 회장의 연임에 이어 반승일 현 대의원 의장을 차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부의장은 대의원장이 대의원들의 동의를 얻어 임명토록 하고, 감사는 서기홍 현 감사와 최순국 대의원을 선임했다.
반승일 의장은 25일 수원 호텔캐슬 1층 영빈관에서 개최된 제60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의장 후보로 추천을 받은 반승일 현 의장과 심욱섭 고양시의사회장에 대한 현장투표에서 42표를 얻어 33표를 획득한 심욱섭 회장을 제치고 차기 의장에 올랐다.
이로써 경기도의사회는 전 정복희 회장과 반승일 의장이 나란히 차기 임기동안 의사회 회무를 이끌어 가게 됐다.
또한 한철수 감사의 사임으로 진행된 감사 선출에서는 한 감사의 연임 제안과 양재수 의원 추천이 있었으나 이에 대한 거절이 거듭된 끝에 최순국 의원과 서기홍 현 감사가 내정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년대비 6671여만원이 증액된 6억6728만4000원의 새해예산을 확정하고 각 부서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올해 주요 사업계획으로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지역별의학연수교육 *통합의학연수교육 *약국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대책 *심사평가원과 공동으로 권역별 의료기관 설명회 *보험제도 문제점에 대한 전 회원 설문조사 및 행정소송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등을 선정, 추진하기로 했다.
재적대의원 159명 중 위임 49명, 재석 79명 등 총 128명이 참석해 성원을 충족한 이날 대의원 총회에서 경기도의사회는 유공회원표창 순서에서 대한의사협회장상에 양염승 경기도의사회 부회장·한철수 경기도의사회 감사, 경기도의사회장상에 유영길 부천시의사회 부회장·신영규 안산시의사회 총무이사·김현수 고양시의사회 총무이사·박운식 시흥시의사회 명예회장·정종수 파주시의사회 총무이사·정지섭 성남시의사회 공보이사·장윤철 구리시의사회 부회장 등을 각각 선정했다.
또한 변종인 부천시의사회 보험이사·김진태 고양시의사회 보험이사·엄재철 안양시의사회 의무이사·노우환 용인시의사회 정보이사·김현영 성남시의사회 시민사업이사에게는 경기도의사회 의장상, 김영창 심사평가원 수원지원장에게는 경기도의사회장 감사패,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김상한씨·수원시의사회 이은영씨에게는 경기도의사회장 공로패가 수여됐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신상진 의원, 전재희 의원, 장동익 대한의사협회 신임회장, 박윤형 경기도립의료원장, 경기도 치과의사협회 김성일 회장, 김영광 심평원 수원지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류장훈 기자(ppvge@medifonews.com)
2006-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