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내달 12일 진흥원 지하 대회의실에서 건강기능식품 제조, 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 인허가 절차의 이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 대해 “우리나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개발업무와 임상시험 지원업무, 광고심의와 동시에 현재 식약청에서 건강기능식품 인․허가 관리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책임자의 경험과 사례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어려운 국내 시장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시장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진취적인 건강기능식품 업체에게 생동감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별인정형 건강 기능식품 개발사례(CJ 건강식품센터장 이진희 박사) *건강기능식품 임상시험 평가사례(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지원센터 박종관 교수)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기능성 평가사례(식약청 건강기능식품규격팀 권오란 팀장) *건강기능식품 사전광고 심의사례(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허석현 국장)등의 연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책임을 맡고 있는 진흥원 이중근 식품산업팀장은 “세미나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산업의 개발, 임상시험, 안전성 평가 및 광고심의의 최근 동향 및 이슈에 대한 심층 분석과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70명으로 제한해 E-메일로 사전등록을 받는다.
사전등록은 식품산업팀(담당자 문주석, moonjs@khidi.or.kr)으로 신청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khidi.or.kr) 또는 식품산업팀(02-2194-7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
2006-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