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초등교장협의회(회장 배종학)와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협의회(회장 임수흠)는 다음주 여름방학을 맞는 초등학생들에게 ‘여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및 생활수칙’에 대한 리플렛과 가정통신문을 배포하여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어린이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무덥고 습한 날씨로 위생상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철저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배포된 리플렛에는 여름철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감염 질환인 A형 간염, 식중독, 수두 등의 기본 정보가 담겨 있으며, *평상시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 등 몸을 청결히 하기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잘 씹어 먹기 *인스턴트 식품은 가급적 피하기 *물은 꼭 끊여서 먹고 음식은 완전히 익혀 먹기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하기 등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소개되어 있다.
또한,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들이 수인성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녀에 대해 지속적인 위생관리와 철저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협의회 임수흠 회장은 “A형 간염 등 수인성 질환들은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키는 한편, 예방 접종을 해 나간다면 아무 탈없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juny@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