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멤버스(대표 조영림)는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김종근)와 지난 18일 논현동 본사에서 대한개원의협의회(이하 대개협) 회원들의 원활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 조인식에는 김종근 회장을 비롯한 대개협 상임이사회 주요 임원들이 대부분 참석했으며, 제휴업무에 대한 자세한 브리핑이 있은 후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대개협과 업무제휴를 체결한 닥터멤버스는 의사들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개원컨설팅을 비롯해 병원홍보, 인테리어 시공, 홈페이지 제작 등을 수행해 온 업체로 지난 6월 (사)대한의사협회와 멤버쉽 프로그램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는 의사들을 위한 특화 신용카드, 이동통신 프로그램, 금융상품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에 대개협과의 업무 제휴가 체결됨에 따라 국내 개원의들을 상대로 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공식적으로 제공하게 되었다.
업무제휴에 따라 닥터멤버스는 대개협 회원들에게 ‘MD Chart’를 무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까지 구축되지 않고 있는 대개협의 홈페이지를 제작·관리, 대개협 회원 명부 제작/배포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대개협 김종근 회장은 “전 국민의료보험이 실시되면서부터 양질의 진료관리프로그램을 가지는 것은 숙원사업이었다”며 “모든 개원의가 MD차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야 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멤버스 조영림 대표는 “앞으로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개원의들의 권익 강화는 물론 나아가 국내 의료사업 및 국민 복지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닥터멤버스는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영역들을 주제로 한 세미나 개최, 신속하고 저렴하게 각종 의료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쇼핑몰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juny@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