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에이아이(대표이사 권준명)가 LRQA(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 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ISO 37301과 ISO 37001 인증은 기업의 준법 경영과 부패방지를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제도로, 회사의 경영시스템이 국제기준에 따라 적합하게 구축·실행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메디컬에이아이는 경영 전반에서 법률과 윤리 규범을 체계적으로 준수하고, 부패 리스크를 예방·관리할 수 있는 내부 통제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메디컬에이아이는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리스크를 차단하기 위해 준법 통제기준, 부패방지법 준수 규정 등을 마련했다. 또한, 전 직원 대상 직급·직무별 맞춤형 준법 교육, 내외부 제보 채널을 운영하며 조직문화 차원에서도 다양한 노력을 수행해왔다.
이로써 메디컬에이아이는 총 3개의 국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2022년 메디컬에이아이는 ISO 13485(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권준명 메디컬에이아이 대표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윤리와 책임에 기반한 경영을 실천하며 고객,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메디컬에이아이는 심장학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심장저널(European Heart Journal)에 전국 18개 대학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환자 8500명을 대상으로 측정한 심전도를 'AiTiAMI'로 분석해 급성심근경색 진단 성능을 확인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에서 AiTiAMI의 진단 정확도는 AUROC 기준 87.8% 보이며, 혈액검사 및 의사보다 높은 진단 능력을 보였다.
심부전 진단 보조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AiTiALVSD' 및 급성심근경색 진단 보조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AiTiAMI' 등 비급여 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도 2개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전국 90여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대형건강검진센터를 통해 월 12만명 이상이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