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초유과학 선두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언론 보도에 일동후디스의 ‘트루맘 뉴클래스퀸’이 타사 모든 제품보다 무려 4배나 높은 2.38%의 국내최대 초유함량 유아식이라는 사실이 명백하게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역시 일동후디스 제품인 ‘트루맘 후레쉬’의 초유함량도 타사 제품보다 훨씬 높은 1.06%로 확인됐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그 동안 일동후디스 유아식은 국내최대 초유함량에도 불구하고 ‘초유’ 함량을 캔에 표기하지 않았다. 타사 제품은 식품위생법상 의무적으로 초유함량을 표기해야 하지만, 제품명에 ‘초유’문구를 사용하지 않는 일동후디스는 굳이 표기할 필요가 없었다”면서 “ ‘국내최대 초유함량’이라고 주장하는 타사의 광고가 허위·과장이라는 게 판명되면서, 자연스럽게 일동후디스의 정직성이 새삼 주목받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고객들의 문의가 빈번해져 별도 제작한 스티커를 캔에 부착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캔에 초유함량을 정식 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유아식업계 최초로 지난 2000년부터 초유의 효능과 시장에 주목한 일동후디스가 초유제품의 연구·개발에 노력해 왔다다.
일동후디스 제품에 사용되고있는 ‘초유농축유청단백’ 등 세계적 청정지역 호주·뉴질랜드의 고품질 초유만을 엄선하여 사용하는 걸로도 명성이 높다.
또한 국내최초로 분유에 초유성분 sIgA, 올레아마이드 등을 배합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유일의 유아용 초유영양식 ‘초유밀플러스’를 비롯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초유밀플러스 키드’, 성인건강을 위한 ‘초유의 힘’ 등 다양한 초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최초의 면역초유 보강 활력발효유 ‘케어3’와 온가족의 건강을 챙겨주는 ‘우리가족 맞춤우유’, ‘자연숨 우유’ 등 유제품에도 초유면역성분 IgG, 초유성장인자 IGFㆍTGF, 뼈성장특허 초유성분 CBP를 보강하여 생산하는 등 명실상부한 초유과학의 선두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김인호 이사는 “지금까지 청정과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정직한 제품을 만들어 왔다”고 밝히면서 “비록 초유성분이 원가가 높은 기능성 원료이기는 하지만 극미량만을 넣고서 전체를 ‘초유분유’로 과대포장하는 식의 광고는 앞으로도 결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