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송재성)은 20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허대석)과 상호 업무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MOU)을 가졌다.
양 기관장이 서명ㆍ교환한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각각 기관의 설립취지 및 기능ㆍ업무수행에 필요한 범위내에서 정보자료와 연구물을 교류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적ㆍ물적 협력을 하는 원칙을 제시하고 정보자료제공 등 구체적 사안은 양 기관 실무자간 협의를 통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008년 12월에 출범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의료행위 등에 대한 연구분석, 근거 마련 등에서 심평원이 보유하고 있는 진료정보 및 노하우 등을 활용할 기반이 마련되고, 심평원은 보건의료연구원의 연구결과를 활용하는 등 상호 Win-Win해 연구 성과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평원 송재성 원장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보건의료기술 분석 연구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으며, 보건의료연구원 허대석 원장은 “이번 MOU 체결에 대해 심평원의 적극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진일보한 연구분석의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협약식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상호 업무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국가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서비스 산업 발전에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