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고대구로병원과 메디슨이 선정됐다.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이사장 이기우)는 오는 20일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0년도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선 씨젠, 삼육식품 등 5개 기관이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편강한의원, 카이노스메드 등 8개 기관이 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그리고 대한병원협회, 스타로미안성형외과 등 11개 기관이 시상위원장 표창을 수여받는 등 총 26개 부문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대한민국 보건산업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 기관, 개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보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과 위상제고를 위해 2007년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제정된 정부공식표창이다.
부문별 수상자는 종합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대기업부문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중견벤처기업부문에 ▲(주)메디슨, 산업별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생물의약부문에 ▲(주)씨젠, 의료기기부문에 ▲(주)드림메딕스, 식품부문에 ▲삼육식품, 화장품부문에 ▲화성화학(주), 기능성화장품부문에 ▲(주)유니버셜코스메틱이 수상한다.
또한, 한국보건산업흥원장 표창 병원의료부문에 ▲청담밝은세상안과, 한방의료부문에 ▲편강한의원, 치과의료부문에 ▲석플란트, 바이오부문에 ▲(주)카이노스메드, 고령친과부문에 ▲(주)실버메디, 의료관광부문에 ▲오라클피부과, 뷰티산업부문 ▲에이블메디홀딩스(주), 보건의료정보화부문에 ▲이디비(주), 특별상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시상위원장 표창 공공기업부문에 ▲(사)대한병원협회 등이다.
이어 컨설팅부문에 ▲(주)원헬스케어, 보건정책부문에 ▲(사)한국보건사회연구원, 브랜드대상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시상위원장 표창 최우수병원부문에 ▲부산밝은세상안과 ▲스타로미안성형외과 ▲CU클린업피부과 ▲벨리타성형외과 ▲맨비뇨기과 ▲아네스치과 ▲세란안과 ▲여성메디파크병원이 각각 수상 받게 됐다.
한편, 시상식은 각 표창기관의 대표가 시상을 하게 되며, 만찬 및 문화공연과 함께 성대하게 치워질 예정이다. 이날은 주관사인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4주년 창립기념식과 의료산업글로벌최고경영자과정 4기 수료식이 함께 거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