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대한민국은 성형 열풍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욕구가 여느 때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국내의 성형 기술과 서비스가 우수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수한 성형기술은 CNN, LA타임즈 등과 같은 해외 유수 언론에서도 한국, 특히 강남을 성형의 메카라고 극찬할 정도이며 이미 K-POP 이후의 새로운 한류를 일으킬 전조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성장이 미쳐 끝나지 않은 중고생들의 수술 사례와 부작용도 증가하고 있어 무분별한 성형 시술에 대하여 자성적인 목소리도 적지 않다. 열 걸음이 멀다 하고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는 성형외과간의 경쟁이 성형수술의 부작용과 사회문제를 조장하는 원인으로 지적되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성형외과 병원의 허위․과장 광고 단속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러한 때에 리젠메디컬그룹의 김우정대표원장은“병원을 방문한 환자의 마음부터 치료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진과 환자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관계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는 18일에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 2012 한국국제의료관광컨벤션-명품병원.의료관광 전시회’에는 리젠메디컬그룹, JK성형외과, 압구정앤성형외과, 압구정YK성형외과, 그랜드성형외과 등과 같은 국내 대표 성형외과들이 참가하여 성형에 대해 관심을 갖는 국내외 참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졸업을 앞두고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을 고민 중인 김모씨도 “전시회에 가면 다양한 성형외과를 골고루 비교해볼 수 있을 것 같다”며 전시회 참관을 결정했다.
전시회에 방문하게 되면 참가병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상담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형과 관련된 전문강좌도 들을 수 있다. 전시회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전시회 홈페이지(www.hospitalshow.co.kr)에서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무국 대표전화(031-810-8045)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