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병원(원장 박승하)은 지난 11일(목)과 18일(목) 이틀간 대회의실에서 ‘2013년 상반기 지역의사회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성북구, 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등 4개 지역의사회 개원의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교육은 개원의들과 의료계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최신 치료기법과 질병에 대해 설명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번 연수교육은, 11일 ▲ 개원가에서 흔히 접하는 피부질환 (피부과 안효현 교수) ▲ 헬리코박터 제균치료의 최신지견 (소화기내과 금보라 교수) ▲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교육 (성북구보건소 약무팀 정인선 팀장) ▲ 빈혈의 해석 및 임상적 접근 (혈액종양내과 박용 교수)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18일에는 ▲ 치매 검사법 (신경과 이찬녕 교수) ▲ 일차진료의를 위한 당뇨병 치료의 실제 (내분비내과 김신곤 교수) ▲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교육 (성북구보건소 약무팀 정인선 팀장) ▲ 소아 소화기 질환 (소아청소년과 이윤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사전에 개원의에게 듣고 싶은 강의주제를 설문지로 작성토록 요청하고, 이를 반영해 진행한 강의는 대회의실을 가득 매울 정도로 참석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기형 진료부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교육이 대학병원과 지역 병의원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이끌어내는 기초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려대학교병원은 여러 병의원과 함께 국민건강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라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