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을 추진한다.
공모기간은 2015년 12월21일부터 2016년 1월31일까지이다.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제출물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8일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 한국환자단체연합회(대표 안기종)는 병문안 문화 개선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작품과 기획안은 병문안 문화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활용된다.
심사결과는 2016년 2월 중에 보건복지부와 캠페인 공동추진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의 홈페이지△보건복지부(www.mohw.go.kr) △대한병원협회(www.kha.or.kr) △한국환자단체연합회(www.koreapatient.com) △(사)소비자시민모임(www.consumerskorea.org)에서 공지하는 공모전 공고를 참조하면된다.
현재 진행 중인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주요내용은 관련 홈페이지(www.goodhv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제 캠페인에 적용함으로써 병문안 문화 개선 과정에 국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병문안 문화개선을 위한 홍보 컨텐츠 제작 및 효과적인 캠페인 추진기획안이다.
대학생, 의료기관 종사자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