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오는 9월 20일(토) 오후 3시,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15회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지역 개원의와 전공의를 비롯한 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최신 진단 및 치료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방간질환의 진단과 치료(소화기내과 김아령 교수) ▲부종의 위험 신호와 의뢰 기준(신장내과 한승현 교수)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부정맥(순환기내과 오현정 교수)을 주제로 다룬다.
2부에서는 ▲약물이상반응의 이해와 임상적 접근(호흡기알레르기내과 정재원 교수) ▲성인 예방접종: 대상포진·폐렴구균(감염내과 현종훈 교수) ▲내과 환자의 인지장애 선별과 관리(신경과 이영건 교수) 등 최신 임상 정보를 제공한다.
좌장은 이윤우 위더스내과 원장과 남궁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교수가 맡아 강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일산백병원 김경아 내과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내과 진료에서 흔히 접하는 질환부터 최신 치료법까지 폭넓게 다루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며, “지역 의료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환자 진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의 참석은 온라인 신청(QR코드)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