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의과대학은 2025년도 의학교육 혁신 성과 및 의과대학 학사 운영 정상화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상에서 이근미 영남대 의과대학 교무부학장은 「2025년도 의과대학 교육혁신 지원 유공」 표창을, 도경오 영남대 의과대학 교육부학장은 「2025년도 의과대학 학사 운영 정상화 유공」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근미 교무부학장은 의과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추진 책임자로서 의학교육과 평가인증에 관한 전문성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부 의과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기획하여 의학교육의 질 제고와 지역사회 기반 의료인력 양성에 크게 이바지하여 표창을 받았다.
도경오 교육부학장은 2025학년도 의과대학 수업 및 실습 재개 과정에서 교육부 지침에 따른 학사 운영계획을 총괄 수립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학사운영 정상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규장 의과대학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대학의 교육혁신 역량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대구 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한 영남대 의과대학의 강점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와 국가 의료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