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릴리(대표 홍유석)는 당뇨교육사이트인 해피투게더(www.happy-together.co.kr) 개설 1주년을 맞이해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투게더는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당뇨병 환자들에게 생활 속 건강습관을 알기 쉽게 교육해주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부분은 당뇨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생활체조 동영상인 ‘해피댄스’를 새롭게 제작해 공개한 것이다. ‘해피댄스’는 체조와 춤을 접목해 중년층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당뇨환자들의 합병증 예방에 필수적인 운동을 재미있고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릴리는 이번 해피투게더 사이트 개편을 통해, 해피댄스 동영상 이외에도 당뇨병 관리에 필요한 자가혈당검사, 저혈당 관리, 약물요법, 인슐린의 종류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해주는 컨텐츠들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릴리 김민영 이사는 “릴리는 세계 최초로 인슐린 개발에 성공한 이래, 혁신적인 당뇨병 치료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만큼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해피댄스를 통해서 당뇨병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릴리는 지난 9월 26일 대한당뇨병학회가 주최한 IDM 프로그램(집중 당뇨병 관리 교육과정)에서 당뇨교육 간호사들이 ‘해피댄스’를 함께 배우는 시간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해피댄스 동영상은 앞으로 당뇨병 관련 학회 및 병의원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며, 해피투게더 사이트(www.happy-together.co.kr)를 통해서 일반인들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