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그룹의 백신 부문인 사노피 파스퇴르는 유럽위원회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피내 미세 주사 요법으로 투여되는 최초의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시장 판매를 승인 받았다고 최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바늘이 매우 가늘고 길이가 1.5mm밖에 되지 않아 최소의 침습적인 백신 접종이 가능하고, 항원이 언제나 면역반응을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특수 면역 세포가 고농도로 존재하는 피부 진피층에 주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쉽게 투여 할 수 있다는 편의성으로 유럽 내에서의 백신 접종률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인탄자(Intanza?)’ 혹은 ‘아이디 플루(IDflu?)’라는 제품명으로 각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현재, ‘인탄자?/아이디 플루?’ 는 유럽 내에서, 성인층(18세 이상)과 노인층 (60세 이상)의 계절성 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해 허가됐다.
웨인 피사노(Wayne Pisano)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이사/사장은 "이것은 ‘인탄자?/아이디 플루?’에 대한 주요 시장 최초의 허가이다. 또한 앞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의 장래성이 있는 대안이 될 피내 주사 요법에 대해 인식시킬 수 있는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혁신적으로 사용이 간편한 피내 미세 주사 백신은 계절성 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기존의 예방법을 향상시키고자 고안됐다.
웨인 피사노( Wayne Pisano)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이사는 “‘인탄자?/아이디 플루?’는 여러 임상 시험에서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인플루엔자를 예방하면서 성인과 노인층의 높은 수용도를 보였다"며 “특히, 인플루엔자 항원이 쉽게 주입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의료진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 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 접종 대상자가 편안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인탄자?/아이디 플루?’는 백신 접종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제품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보호받고, 더 많은 생명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혔다.
한편 에민 투란( Emin Turan) 사노피 파스퇴르 코리아 대표이사는 “유럽에 이어 한국에서도 내년에 피내 미세 주사 요법에 의한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을 소개할 예정" 이라며, “이를 통해 유럽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피내 미세 주사 요법에 의해 더 많은 사람들이 백신의 혜택을 받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