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시장조사 회사인 마켓리서치(MarketResearch)사의 “2008-2012 인슐린 전달체계 시장 분석” 보고에 의하면 2030년까지 전 세계 당뇨환자가 4억 3,80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러한 당뇨환자의 높은 증가율로 당뇨치료제 시장이 계속 증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당뇨치료제 시장은 식품 시장이나 당뇨검사 기구 및 전달 기구 시장 등 관련 시장에도 동반 상승효과를 나타낸다. 따라서 이 분야의 제조업자나 서비스 제공업자 모두 증가 추세에 있어 당뇨사업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보고서에 의하면 현재 인슐린 시장은 기술 발전에 따른 신약 전달기구들이 도입되는 특징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수년에 걸쳐 정부 지원과 함께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인슐린 시장은 2010-2015년 사이에 매년 20%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며, 이러한 미래 성장에 시장 점유율 증대 목적으로 한 제약회사들의 활발한 R&D 투자도 예상되고 있다.
보고에 의하면 전통적으로 인슐린 약물전달은 주로 주사기에 의지했다. 이후 소위 인슐린 펜이 인슐린 전달기구 시장에서 하나의 패러다임 변화를 보였다.
한편, 인슐린 펌프도 기술 발전에 따라 시장 침투에 획기적인 성장을 보였다. 인슐린 펌프 사용으로 인한 연속적인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이 당뇨관리에 매우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주사 침 없는 젯트 주사도 인슐린 약물전달 기술분야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인슐린 약물전달 시장에 대해 더 자세한 분석 자료를 보려면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http://www.marketresearch.com/product/display.asp?ProductID=6083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