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의 의약사업부인 머크 세로노가 다발성 경화증을 안고 있는 환자들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Real MS: Your Innovation’이라는 주제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치료극복 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를 통해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질환 관리를 위한 노력, 성과,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Real MS 캠페인은 지난해 5월 ‘Real MS: Your Story’라는 대본 공모 캠페인을 시작으로 론칭 됐다.
당시 100개가 넘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 가족들의 이야기가 응모됐으며, ‘다발성 경화증,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국제 단편영화로도 제작됐다.
이번 ‘Real MS: Your Innovation’ 캠페인에서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나 온라인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국제 평가위원과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최우수작은 추후 공개된다.
머크 세로노의 퇴행성질환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을 이끌고 있는 로베르토 그라드닉 박사는 “이번 캠페인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질환을 극복하는 데 한 걸음 내딛을 수 있도록 힘을 주기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