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단독출마한 경문배 제16기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 후보 선거운동본부는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일하는 전공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전념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히는 성명서를 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문배 제16기 대한전공의협의회장 후보 선거운동본부 성명서
1. 우리는 전공의 회원을 섬기는 마음으로, 회원을 위해 봉사하고, 회원의 이익을 위해 모든 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합니다.
2. 우리는 회원을 위해 어떤 이익에도 영합하지 않을 것이며, 어떤 회유와 압력에도 굴하지 않을 것을 다짐합니다.
3. 우리는 전공의 선생님들이 대한민국 의료를 위해 쏟고 있는 노력에 대한 소중함을 깊이 인식하며, 진정으로 전공의의 삶이 나아질 때, 대한민국 의료가 바로 설 것이라는 투철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우리는 전공의 선생님들의 삶을 지키는 마지막 보루가 대한전공의협의회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또한 전공의 노조가 거친 비바람으로부터 우리를 막아주는 또 하나의 커다란 우산이 될 것을 알고 있습니다.
5. 우리는 새로운 대한전공의협의회를 건설하여, 우리를 옥죄는 모든 불합리한 관행, 우리를 괴롭히는 사회적 문제. 의사로서 최선을 다하지 못하게 만드는 모든 굴레들과 싸워나갈 것이며, 마침내 승리할 것입니다.
6. 우리는 지금 이순간에도, 생리적인 현상까지 참아가며 환자와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전공의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우리의 형제로 생각하며, 전공의 선생님들이 패배하는 일이 없도록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7. 정의를 위한 용기. 이미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 마음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저희들은 항상 전공의 선생님들을 직접 찾아뵙고, 진정한 승리를 위해 한몸이 되어 전진하겠습니다.
제16기 대한전공의협의회장 후보 경문배
제16기 대한전공의협의회장 후보 경문배 선거운동본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