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2월 5일(화) 오전 10시부터 서울 흑석동 중앙대학교병원 동교홀에서 ‘병원건진센터 운영전략’을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병협은 국민소득이 증대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질병 조기발견의 중요성 역시 부각되고 있는데 따라 병원건진센터의 이용률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어 건진센터 운영에 대한 연수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병원 건진분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검사방법 및 결과관리의 국제표준화 방안 등에 대해 병원 책임자와 운영 실무자 등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 신(新) 손자병법(포스코전략대학 박재희 석좌교수) ▲ 건강검진의 뉴트렌드(대전선병원 이규은 행정원장) ▲ 건강검진에서의 검사 표준화 및 질관리 (분당서울대병원 건강증진센터 배우경 부센터장) ▲ 건강검진센터에서의 안전관리(건국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 최정화 선임 간호사) ▲ 건진센터의 CS(엘컴퍼니 조에스더 대표 삼성서울병원 PDR 자문위원)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접수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를 통해 1월 30일(수)까지이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학술교육국(전화: 02-705-9246~7)로 문의하면 된다.